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묵상, Joyful QT(2020)

[조이플 큐티] 2020년 12월 10일, 매일 큐티

by 조이플 교회 2020. 12. 9.

듣는 큐티

2020년 12월 10일(조이플 큐티 제1860호)


[사진 김은아 집사]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신앙



(성경) 요한계시록 4:11

“우리 주 하나님이여 영광과 존귀와 권능을 받으시는 것이 합당하오니 주께서 만물을 지으신지라 만물이 주의 뜻대로 있었고 또 지으심을 받았나이다 하더라”


신앙생활은 나의 뜻과 하나님의 뜻 사이에서 어떻게 살아가느냐에 따라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하나님의 뜻에 자신의 뜻을 맞추어 살아가는 것이 바른 모습인데 자신의 뜻을 맞추기 보다는 삶을 포기하는 것은 하나님이 주신 사명을 저버리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뜻을 하나님의 뜻보다 더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은 신앙생활을 한다지만 신념의 생활을 하는 셈이고, 자신과 하나님의 뜻 사이에서 머뭇거리다 연약한 믿음으로 열매없이 살아가기도 합니다.


신앙생활을 바르게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뜻과 하나님의 뜻 사이의 올바른 관계 정립과 실천이 중요합니다. 성도는 자신의 뜻을 하나님의 뜻 안에서 이루어지도록 돌이키고 회개하고 말씀대로 행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것은 항상 자신의 생각을 하나님의 뜻보다 앞서거나 나란하게도 하지 않는 것입니다. 인류의 역사에서 너무도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뜻대로 산다고 하면서도 자신의 뜻을 살다 죄악을 범해왔고, 하나님의 뜻이라는 명분으로 자신의 욕망을 포장하는 경우가 많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탄의 유혹에 빠져 살아서는 안 됩니다. 사탄은 끊임없이 잘못된 결정을 하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자신의 생각이 곧 하나님의 생각을 따르는 것이라고 믿도록 유혹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착각속에서 너무도 많은 사람들이 신앙생활이라는 이름 아래 하나님의 뜻을 거역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분명한 것은 누구도 자신의 뜻이 곧 하나님의 뜻이 될만한 사람은 없습니다. 그런 착각 자체가 하나님의 뜻을 반대하는 것입니다. 신앙생활은 내가 하고 싶은대로 사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하라고 하시는대로 사는 것입니다. 신앙생활의 주체는 내가 아닌 하나님이십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제 생각이 아닌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가 되게 하시고 주의 뜻에 어리석은 제 생각을 맞추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