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그리스도인들이 기억해야 할 복 (2021년 8월 2일) 오늘의 큐티와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8. 1.

2021년 8월 2일(조이플 큐티 제2061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국정란 권사]

그리스도인들이 기억해야 할 복

(성경) 사도행전 20:32-35

"지금 내가 너희를 주와 및 그 은혜의 말씀께 부탁하노니 그 말씀이 너희를 능히 든든히 세우사 거룩케 하심을 입은 모든 자 가운데 기업이 있게 하시리라 내가 아무의 은이나 금이나 의복을 탐하지 아니하였고 너희 아는 바에 이 손으로 나와 내 동행들의 쓰는 것을 당하여 범사에 너희에게 모본을 보였노니 곧 이같이 수고하여 약한 사람들을 돕고 또 주 예수의 친히 말씀하신바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이 있다 하심을 기억하여야 할찌니라”

 

이스라엘에는 사해(死海, Dead Sea)라는 바다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죽은 바다인데 사실은 사막 한가운데에 있는 호수입니다. 사해는 매일 평균 500만t의 물을 요단강으로부터 받아들이지만 받기만 할 뿐 절대로 아래로 흘러 보내지는 않습니다. ‘바다’라는 말대로 받기만 합니다. 그런데도 물이 넘치지 않고 일정한 수위를 유지하는 이유는 기온이 높아서 들어오는 양만큼 계속 증발하기 때문입니다. 결국 사해는 받기만하다 물고기 한 마리도 살지 못하는 죽은 바다가 된 것입니다.


받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주는 것 없이 받는 것은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오늘 본문을 보면 바울은 에베소 교회의 장로들에게 마지막 고별설교를 하면서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이 있다 하심을 기억하여야 할찌니라”고 권면했습니다. 신앙생활은 사해와 같은 삶이 아니라 요단강과 같은 삶이어야 합니다. 주께로 부터 받은 복을 다른 사람들에게 줄 수 있는 복 있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그리스도인의 삶이 세상에서 든든히 세워지는 것은 움켜쥐는 물질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에게는 오직 주와 및 그 은혜의 말씀이 필요합니다. 그 말씀이 능히 우리를 든든히 세우사 거룩케 하심을 입은 모든 자 가운데 기업이 있게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 예수의 친히 말씀하신바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이 있다 하심을 기억하며 살라고 한 것입니다.


창세기 2:18에 보면 하나님이 사람의 독처하는 것이 좋지 못하다고 하시면서 “내가 그를 위하여 돕는 배필을 지으리라”고 하셨습니다. “받는 배필”이 아니라 “돕는 배필”을 지으셨습니다. 그러므로 사람은 서로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돕는 자들이 되어야 합니다. 돕는 자가 있으면 받는 자가 있는 것인데 그렇게 받은 자도 또 다른 돕는 자가 되어 하나님 안에서 복 있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받는 것보다 주는 것이 복됨을 깨닫게 하시고 사해가 아닌 요단강과 같은 삶을 실천하도록 인도하심을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8월 2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세상에서 주의 말씀으로 든든히 살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물질이 많고 권력이 있어야 든든한 인생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으로 사는 자가 든든한 인생으로 세워져 감을 믿습니다.

돈을 벌기 위해 말씀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 삶을 살지 않도록 도와주옵소서.

세상의 부귀영화보다 더 주님의 말씀으로 살아가는 복을 누리기 원합니다.

오늘도 저희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깨달아 알 수 있는 믿음을 주시고 성령님의 감동하심으로 모든 말씀을 실천하며 살아갈 힘을 주옵소서.

세상은 점점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며 살기 어려운 환경으로 흘러가고 있음을 보게 됩니다.

말씀을 지키며 살기 위해서는 손해도 감수해야 하는 상황에 놓여 있음을 고백합니다.

주님의 영광을 위하여 손해를 감수하는 것이 두려운 것이 아니라 혹시라도 주의 백성들이 어렵고 힘든 처지에 놓여 주의 영광을 가릴까 두렵사오니 주의 복을 주의 백성들에게 내리시사 하나님의 말씀으로 세상을 정복하고 다스릴 힘을 주옵소서.

분명 교회라는 이름이 있는데도 주의 말씀이 없는 곳이 있습니다.

분명 목사라는 이름을 가졌는데도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지 않는 자들도 있습니다.

이처럼 어지러운 세상이 되었사오니 저희들을 더욱 주의 말씀으로 인도해 주옵소서.

오늘도 거룩한 삶을 살기에 부족함이 없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사도행전 20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