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묵상, Joyful QT(2020)

[조이플 큐티] 2021년 1월 7일,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

by 조이플 교회 2021. 1. 7.

듣는 큐티

2021년 1월 7일(조이플 큐티 제1884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


[사진 국정란 권사]


너와 네 온 집은 방주로 들어가라      



(성경) 창세기 7:1

“여호와께서 노아에게 이르시되 너와 네 온 집은 방주로 들어가라 이 세대에서 네가 내 앞에 의로움을 내가 보았음이니라


하나님께서 물로 세상을 심판하심에 대하여 창세기 6:11-12에서는 온 땅이 하나님 앞에 부패하여 포악함이 땅에 가득하며 땅에서 모든 혈육 있는 자의 행위가 부패하여 그 끝 날이 하나님 앞에 이르렀기에 하나님께서 그들을 땅과 함께 멸하리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노아에게만은 “너와 네 온 집은 방주로 들어가라 이 세대에서 네가 내 앞에 의로움을 내가 보았음이니라”고 하셨습니다. 노아에게만 주신 특별한 메시지였습니다. 


어제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자로서 노아처럼 살기 원하는 말씀을 나누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면 우리는 이 땅을 살아갈 수가 없고 하나님의 구원을 누릴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받았기에 노아는 의인이라는 인정을 받았고 당대에 완전한 자로 하나님과 동행하는 특별한 삶을 살 수가 있었습니다. 


그 특별한 은총이 신년을 맞이한 우리들에게도 함께함을 믿습니다. “너와 네 온 집은 방주로 들어가라”고 하신 것처럼 우리들에게도 방주로 들어가라고 명하시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우리들의 방주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머리가 되신 그리스도의 몸으로서의 교회입니다. 교회는 주께서 세워주신 이 시대의 방주입니다. 옛날 노아의 방주는 하나였지만 다행히도 이 시대의 방주로서 교회는 여러 곳에 여러 모양으로 있습니다. 주께서 많은 성도들과 그들의 집을 구원하시려고 마지막으로 명하신 명령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노아의 때와 같이, 롯의 때와 같이, 사람들은 예수님을 믿으려 하지 않습니다. 구원의 방주에 들어가려 하지 않습니다. 올해 더 열심히 방주를 짓고 방주에 들어가는 열심을 갖기 원합니다. 교회를 위해 더욱 열심을 내는 여러분들에게 하나님의 은총이 함께 하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노아와 그의 가족들에게 방주를 허락하신 것처럼 저희들에게도 교회를 허락해 주심을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맥체인 성경읽기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창세기 7장(여기를 클릭하시면 성경으로 연결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