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묵상, Joyful QT(2020)

[조이플 큐티] 2021년 1월 26일,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

by 조이플 교회 2021. 1. 26.

듣는 큐티

2021년 1월 26일(조이플 큐티 제1900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


[사진 오우리 집사]


아버지를 본받아


(성경) 창세기 26:24-25

“그 밤에 여호와께서 그에게 나타나 이르시되 나는 네 아버지 아브라함의 하나님이니 두려워하지 말라 내 종 아브라함을 위하여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게 복을 주어 네 자손이 번성하게 하리라 하신지라 이삭이 그 곳에 제단을 쌓고,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며 거기 장막을 쳤더니 이삭의 종들이 거기서도 우물을 팠더라”


아브라함 때처럼 이삭 때에도 흉년이 들어 이삭이 블레셋 왕 아비멜렉이 있는 그랄에 가서 거주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자기의 아내를 누이라 하게 되는데 그 이유가 아내 리브가가 보기에 아리따워 그 곳 백성이 자신을 죽일까 두려웠기 때문이었습니다. 재밌게도 이삭은 그의 아버지 아브라함과 어쩌면 똑같은 전철을 밟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이삭은 또 그랄 골짜기에서 아버지가 팠던 우물들을 다시 팠습니다. 아브라함이 죽은 후에 블레셋 사람들이 그 우물들을 메웠었는데 이삭이 그 우물들을 다시 파서 아버지가 부르던 대로 우물들의 이름을 불렀습니다. 그 과정에서 그랄의 목자들이 우물을 빼앗을 때에도 이삭은 인내함으로 다른 우물을 파게 되었고 마침내 아브라함이 에셀나무를 심고 영원하신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던 브엘세바로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놀랍게도 이삭은 아버지 아브라함이 갔던 길을 밟아 가고 있었던 것입니다. 한마디로 이삭의 삶과 신앙은 아버지를 본받는 것이었습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그 밤에 하나님이 이삭에게 나타나셔서 “나는 네 아버지 아브라함의 하나님이니 두려워하지 말라 내 종 아브라함을 위하여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게 복을 주어 네 자손이 번성하게 하리라 하신지라”고 하심으로 하나님도 아브라함에게와 똑같은 복으로 이삭에게 약속하셨습니다. 이삭은 바로 그 곳에 제단을 쌓고,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며 거기에 장막을 쳤습니다. 아버지가 했던 그대로였습니다.


아브라함의 신앙도 훌륭하지만 아버지를 본받아 하나님을 섬기는 이삭의 신앙도 훌륭합니다. 오늘 나의 신앙을 본받아 가족들이든 누군가든 하나님을 섬기는 자가 된다면 그것만으로도 우리는 행복한 신앙인이 된 것입니다. 또한 내가 누군가를 본받아 하나님을 섬기는 자가 된다면 그것만으로도 우리는 참된 길을 걸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아브라함을 본받아 제단을 쌓고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던 이삭과 같이 모범이 되고 본받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맥체인 성경읽기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