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묵상, Joyful QT(2020)

[조이플 큐티] 2021년 1월 28일,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

by 조이플 교회 2021. 1. 28.

듣는 큐티

2021년 1월 28일(조이플 큐티 제1902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



야곱의 서원


(성경) 창세기 28:20-22

“야곱이 서원하여 이르되 하나님이 나와 함께 계셔서 내가 가는 이 길에서 나를 지키시고 먹을 떡과 입을 옷을 주시어 내가 평안히 아버지 집으로 돌아가게 하시오면 여호와께서 나의 하나님이 되실 것이요 내가 기둥으로 세운 이 돌이 하나님의 집이 될 것이요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모든 것에서 십분의 일을 내가 반드시 하나님께 드리겠나이다 하였더라”


축복을 가로채는 소동이 있은 후 앙심을 품은 에서가 야곱을 죽이려 하자 이삭은 야곱을 축복하며 자신의 처가로 보냈습니다. 길을 떠나던 야곱은 돌로 베개를 삼아 잠을 자다가 하늘에 닿은 사닥다리에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됩니다.


“나는 여호와니 너의 조부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라 네가 누워 있는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니 네 자손이 땅의 티끌 같이 되어 네가 서쪽과 동쪽과 북쪽과 남쪽으로 퍼져나갈지며 땅의 모든 족속이 너와 네 자손으로 말미암아 복을 받으리라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를 지키며 너를 이끌어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할지라 내가 네게 허락한 것을 다 이루기까지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정말 놀라운 약속입니다. 잠에서 깬 야곱은 자신이 베던 돌을 기둥으로 세우고 그 위에 기름을 붓고 그 곳을 벧엘이라 부르며, “하나님이 나와 함께 계셔서 내가 가는 이 길에서 나를 지키시고 먹을 떡과 입을 옷을 주시어 내가 평안히 아버지 집으로 돌아가게 하시오면 여호와께서 나의 하나님이 되실 것이요 내가 기둥으로 세운 이 돌이 하나님의 집이 될 것이요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모든 것에서 십분의 일을 내가 반드시 하나님께 드리겠나이다”라고 서원했습니다. 


하나님의 집을 세우고 십일조를 드리겠다는 야곱의 서원처럼, 오늘 우리에게도 믿음의 결단이 있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이 반드시 우리의 꿈을 이루어주실 것입니다. 코로나를 비롯한 세상의 모든 위험으로부터 지켜주실 것입니다. 그 일이 이루기까지 우리와 함께하실 것입니다. “여호와께서 나의 하나님이 되실 것이요”라는 야곱의 서원은 오늘 나의 서원임을 믿습니다.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저의 가는 길위에 늘 함께 하시며 지켜주심을 믿습니다. 제게 주의 영광을 나타낼만한 능력을 주시고 주의 교회를 섬기고 십일조를 지키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맥체인 성경읽기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