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하나님의 개입 (2021년 9월 22일) 오늘의 큐티와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9. 22.

 

2021년 9월 22일(조이플 큐티 제2105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이지혜 집사]

하나님의 개입

(성경) 사무엘하 18:9
"압살롬이 다윗의 신복과 마주치니라 압살롬이 노새를 탔는데 그 노새가 큰 상수리나무 번성한 가지 아래로 지날 때에 압살롬의 머리털이 그 상수리나무에 걸리매 저가 공중에 달리고 그 탔던 노새는 그 아래로 빠져나간지라”

 

하나님의 뜻이 아닌 자신의 욕망으로 일어난 압살롬의 반역은 결국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마지막 압살롬의 죽음을 보면서 참으로 특이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윗의 신복과 마주친 압살롬이 노새를 타고 도망하던 중에 그의 머리털이 상수리나무에 걸려 공중에 매달리고 노새는 빠져나가 버리는 만화와 같은 상황이 벌어지고 말았습니다. 결국 그는 머리털이 매달린채 공격을 받아 죽고 말았습니다. 갑옷이 걸렸다든지 적에게 포위되어 전사한 것이 아닌 자신의 머리털이 나무에 걸려 죽은 것은 분명 하나님의 개입임을 느끼게 합니다. 


성경은 압살롬이 노새를 탔다고 했는데 당시 노새는 왕들이 타던 것으로 왕을 상징하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상수리나무에 걸린 그의 머리털은 사무엘하 14:26에 보니 백성들로부터 칭송을 받을 만큼 아름다운 긴 머리카락이었습니다. 어찌 보면 압살롬에게 이 두 가지는 자신이 왕이며 백성들에게는 자랑스러운 존재라는 상징이었습니다. 그런데 긴 머리털 때문에 나무에 걸렸고 노새는 압살롬을 버리고 밑으로 빠져나갔습니다. 하나님이 개입하셨음을 부인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우리의 삶을 돌아보기 원합니다. 압살롬과 같이 하나님의 뜻이 아닌 자신의 잘난 것을 믿고 교만하게 살고 있지는 않습니까? 만약 그것 때문에 하나님의 영광을 가린다면 하나님이 개입하실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누구든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 살 수는 있지만 그것이 하나님의 뜻이 아니면 헛된 것이 될 것입니다.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은 오늘도 우리의 삶에 개입하셔서 간섭하시고 섭리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을 통치하심을 믿는다면 오늘도 겸손히 주님의 뜻에 나에게 있는 압살롬의 노새나 머리털과 같은 것을 의지하지 않고 살아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이 개입하시기 전에!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저희들의 삶에 오늘도 개입해 주셔서 이끌어 주심을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9월 22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추석이라는 고유의 명절을 지내면서 하나님께서 우리민족을 얼마나 사랑하시는가를 깨달았습니다.

예부터 지금까지 우리민족은 한을 품으며 살아야 했지만 협동의 마음으로 이겨내게 하시고 어려운 사람들을 돕고 선한 민족으로 살게 하셨음을 감사합니다.

서양으로부터 주의 종들을 보내 주셔서 복음을 받아들이게 하시고 이제는 그 복음을 다른 나라에 전파하는 선교국가로 성장케 하심을 감사합니다.

오늘에 이르기까지 많은 희생이 따랐지만 그 희생이 헛되지 않게 하시고 주를 믿는 저희들이 복을 받아 하나님의 뜻을 이루며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그러나 가끔씩 들려오는 불미스러운 일들 중심에 주의 백성들이 포함되어 있음을 듣게 됩니다.

주의 백성들인 저희들에게 함께 하셔서 무엇이든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게 하시고 무엇이든지 주님의 뜻이 아니면 나가지 않는 거룩한 삶을 살게 하옵소서.

세상 사람들에게 본을 보이는 성도가 되게 하시고 모든 믿는 자들의 본이 되어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다하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성도들 간에 사랑으로 하나 되게 하셔서 서로 오해하지 않고 미움을 버리게 하시고 양보하고 이해하고 덮어주는 사랑이 넘치게 하옵소서.

오늘도 조이플 성도들을 도와주셔서 믿음으로 나가게 하시고 삶의 모든 영역에서 행복한 삶을 누리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사무엘하 18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