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우리로 아들의 명분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2021년 9월 28일) 오늘의 큐티와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9. 28.

 

2021년 9월 28일(조이플 큐티 제2110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김효진 집사]

우리로 아들의 명분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성경) 갈라디아서 4:1-7
"내가 또 말하노니 유업을 이을 자가 모든 것의 주인이나 어렸을 동안에는 종과 다름이 없어서 그 아버지의 정한 때까지 후견인과 청지기 아래 있나니 이와 같이 우리도 어렸을 때에 이 세상 초등 학문 아래 있어서 종노릇 하였더니 때가 차매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율법 아래 나게 하신 것은 율법 아래 있는 자들을 속량하시고 우리로 아들의 명분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너희가 아들인고로 하나님이 그 아들의 영을 우리 마음 가운데 보내사 아바 아버지라 부르게 하셨느니라 그러므로 네가 이 후로는 종이 아니요 아들이니 아들이면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유업을 이을 자니라”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만드신 후 사람을 제일 마지막으로 창조하신 것은 천지만물의 모든 것을 잘 다스려 그것들을 통하여 하나님께 영광 돌리도록 사명을 주신 것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아는 대로 아담과 하와는 그 사명을 이루기도 전에 하나님이 금하신 선악과를 따먹도록 유혹하는 사탄 앞에 무너지고 말았습니다. 결과는 죄로 인한 죽음이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사랑은 우리를 영원한 죽음에서 건져내어 구원하시려고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시기로 작정하셨습니다. 그래서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으면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도록 하셨습니다. 바울은 이 놀라운 하나님의 계획을 가르치기 위해 유업을 이을 자가 아직 어리면 아버지가 정한 때가 될 때까지는 후견인 아래에서 종과 다름이 없는 삶을 살아야 하는 세상에서의 예를 들어오늘 본문을 통해 가르쳐 주었습니다.


때가 차매 하나님이 독생자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셔서 율법 아래 있는 자들을 속량하시고 우리로 아들의 명분을 얻게 하려 하셨습니다. 예수님을 믿는 성도들은 모두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우리가 아들인고로 하나님이 그 아들의 영을 우리 마음 가운데 보내사 아바 아버지라 부르게 하셨음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더 이상 마귀의 종이 아닌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다는 것은 하나님을 “아빠”라고 부를 수 있는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유업을 이을 자가 된 것을 말합니다.


오늘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삶을 온전히 살기 원합니다. 어디를 가든지 누구를 만나든지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의 자녀로서 부끄럽지 않은 자가 되기 원합니다. 우리로 이 명분을 얻게 하시려고 하나님은 독생자를 아낌없이 보내 주시고 십자가에 달려 죽게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저희를 주의 자녀 삼으시려고 때가 차매 예수님을 보내 주시고 구원얻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9월 28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사람으로 사는 책임의 무게가 있는데 너무도 가볍게 살고 있음을 고백합니다. 

더욱이 하나님의 자녀로 사는 사명이 있는데 너무도 무시하고 살고 있음을 고백합니다. 

그 사명을 다하기 위해 부단히도 노력해야 하는데도 사명에는 게으르고 쾌락에는 부지런한 자가 되었음을 고백하오니 용서해 주옵소서. 

세상의 죄악에는 민첩하게 움직이면서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것에는 멀찍이 구경하는 자처럼 살아가는 어리석음을 용서해 주옵소서. 

성경에 등장하는 성인들처럼은 살지 못하더라도 흉내 정도는 낼 수 있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그분들처럼 기도하게 하시고 그분들처럼 하나님의 말씀대로 사는 자가 되기 원합니다. 

그분들처럼 믿음으로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기 원합니다. 

어떤 어려움과 손해가 있을지라도 오직 말씀과 기도로 살아가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오늘도 주님과 동행하며 거룩한 삶을 살기 원합니다. 

저희들을 통하여 영광을 받아 주옵소서. 

세상의 죄를 막지는 못할지라도 세상에 죄를 보태는 삶을 살지 않게 하옵소서. 

아직도 세계에 퍼지고 있는 코로나19가 속히 물러가도록 저희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이 질병을 고쳐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갈라디아서 4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