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예수님을 믿지 못하는 이유 (2021년 12월 10일) 오늘의 큐티와 기도

by 조이플 교회 2021. 12. 10.

 

2021년 12월 10일(조이플 큐티 제2173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아침)

[사진 국정란 권사]

예수님을 믿지 못하는 이유

(성경) 누가복음 24:36-48
"“이 말을 할 때에 예수께서 친히 그 가운데 서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찌어다 하시니 저희가 놀라고 무서워하여 그 보는 것을 영으로 생각하는지라 예수께서 가라사대 어찌하여 두려워하며 어찌하여 마음에 의심이 일어나느냐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줄 알라 또 나를 만져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발을 보이시나 저희가 너무 기쁘므로 오히려 믿지 못하고 기이히 여길 때에 이르시되 여기 무슨 먹을 것이 있느냐 하시니 이에 구운 생선 한 토막을 드리매 받으사 그 앞에서 잡수시더라 또 이르시되 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너희에게 말한바 곧 모세의 율법과 선지자의 글과 시편에 나를 가리켜 기록된 모든 것이 이루어져야 하리라 한 말이 이것이라 하시고 이에 저희 마음을 열어 성경을 깨닫게 하시고 또 이르시되 이같이 그리스도가 고난을 받고 제 삼일에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날 것과 또 그의 이름으로 죄 사함을 얻게 하는 회개가 예루살렘으로부터 시작하여 모든 족속에게 전파될 것이 기록되었으니 너희는 이 모든 일의 증인이라”

 

예수님이 오심을 기념하는 성탄절이 다가옵니다. 그런데 세상 사람들 중에는 성탄절의 분위기와 느낌은 좋아하면서도 정작 예수님을 믿지 못하는 자들이 많습니다. 그리스도인들 중에도 부활하신 주님을 완전히 믿지 못하는 자들이 있습니다. 예수님의 제자들도 처음에는 그랬습니다. 그들에게 예수님이 말씀하셨습니다. “어찌하여 두려워하며 어찌하여 마음에 의심이 일어나느냐”


우리는 누가복음의 마지막 장에 기록된 말씀을 통하여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난 사람들이 처음에는 그 사실을 믿지 못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아마 우리도 그 당시에 있었다면 같은 모습이었을 것입니다. 무엇이 우리로 예수님을 믿지 못하도록 하는 것일까요? 24장에 그 이유를 기록한 표현들을 볼 수 있습니다. 모두 인간의 상식과 이성에 근거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산 자를 죽은 자 가운데서 찾느냐”(5절) “허탄한듯이 뵈어 믿지 아니하나”(11절) “기이히 여기며”(12절) “눈이 가리워져서 그인줄 알아보지 못하거늘”(16절) “미련하고 선지자들의 말한 모든 것을 마음에 더디 믿는”(25절) “너무 기쁘므로 오히려 믿지 못하고 기이히 여길 때에”(41절)


사람은 상식을 기반으로 증명된 것을 믿으려 합니다. 그러나 상식으로는 믿음에 이를 수 없습니다. 아니 불가능합니다. 인간의 상식은 인간이 경험한 영역에서만 형성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믿음을 상식에서 찾으려 하는 것만큼 어리석은 일은 없습니다. 영의 세계는 상식을 초월하기 때문입니다. 신앙은 하나님의 말씀에서 시작되는 것입니다. 주님을 믿으려면 먼저 하나님의 말씀을 읽어야 합니다.


천사들이 6절에 충고해 준대로 “말씀하신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우리가 주님을 믿으려면 하나님께서 우리의 눈과 마음을 열어주셔야 합니다. 31절에서 “눈이 밝아져 그인줄 알아 보더니”라고 했고, 45절에서는 “마음을 열어 성경을 깨닫게” 하셨다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오늘 하나님께서 우리의 마음의 눈을 열어 주셔서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도록 기도하기 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우리에게 주님을 믿을 수 있도록 마음의 눈을 열어주시고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믿음을 갖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1년 12월 10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세월의 흐름을 그저 빠르다고만 여기지 않고 주님 안에서 시간을 붙잡아 활용하듯 해야 할 일에 최선을 다하도록 믿음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세월은 빠르지만 저희들이 주님의 영광을 위해 일할 시간은 충분함을 믿습니다. 

저희들의 삶에서 게으름을 제거해 주시고 부정적인 생각도 절망적인 생각도 모두 제거해 주옵소서. 

오직 주님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갖게 하시고 제 힘으로가 아닌 주님이 주시는 힘으로 감당함을 깨닫고 앞으로만 전진해 가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새롭게 다가오는 새해의 물결에 요동치지 않고 올해의 실수를 거울삼아 새해에는 정말로 멋지고 아름다운 삶을 살게 하옵소서. 

이제는 코로나를 이겨내고 저희가 해야 할 일을 찾아 용기를 내어 일하게 하옵소서. 

가난한 자들을 돕고 선교사님들의 사역에 협조하며 날마다 말씀과 기도로 무장하여 사탄의 유혹에 빠지지 않는 거룩한 삶을 살기 원합니다. 

하루가 무섭게 변하고 있는 죄악의 현장에 맞서 싸울 수 있는 영적인 무장을 단단히 갖추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삶이 힘든 것이 아니라 말씀을 떠나기 때문에 힘들게 느껴지는 것임을 믿습니다. 

삶의 문제가 너무 벅찬 것이 아니라 기도하지 않기 때문에 넘지 못하는 것임을 믿습니다. 

오늘 말씀과 기도로 하루의 문을 열겠사오니 승리하며 보람된 하루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누가복음 24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