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깨끗한 마음을 창조하소서

by 조이플 교회 2023. 9. 30.

2023년 9월 30일(조이플 큐티 제2738호) 매일 큐티

[사진 이지혜 집사]

깨끗한 마음을 창조하소서

 

(성경) 시편 51:1-10
"하나님이여 주의 인자를 좇아 나를 긍휼히 여기시며 주의 많은 자비를 좇아 내 죄과를 도말하소서 나의 죄악을 말갛게 씻기시며 나의 죄를 깨끗이 제하소서 대저 나는 내 죄과를 아오니 내 죄가 항상 내 앞에 있나이다 내가 주께만 범죄하여 주의 목전에 악을 행하였사오니 주께서 말씀하실 때에 의로우시다 하고 판단하실 때에 순전하시다 하리이다 내가 죄악 중에 출생하였음이여 모친이 죄 중에 나를 잉태하였나이다 중심에 진실함을 주께서 원하시오니 내 속에 지혜를 알게 하시리이다 우슬초로 나를 정결케 하소서 내가 정하리이다 나를 씻기소서 내가 눈보다 희리이다 나로 즐겁고 기쁜 소리를 듣게 하사 주께서 꺾으신 뼈로 즐거워하게 하소서 주의 얼굴을 내 죄에서 돌이키시고 내 모든 죄악을 도말하소서 하나님이여 내 속에 정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

 
하나님이 주신 새 마음을 지켜내지 못한 사울을 대신해서 하나님은 다윗을 택하여 이스라엘의 다음 왕으로 삼으셨습니다. 사무엘이 다윗이 아닌 그의 형들을 보고 마음에 하나님의 기름 부으실 자가 있다고 생각했을 때 그에게 하신 하나님의 말씀이 아주 감동적입니다. 사무엘상 16:7에서 하나님은 사무엘에게 “그 용모와 신장을 보지 말라 내가 이미 그를 버렸노라 나의 보는 것은 사람과 같지 아니하니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고 하셨던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마음을 보십니다.


결국 하나님은 양을 치느라 그 자리에 없었던 다윗을 택하여 사무엘로 기름을 붓게 하셨습니다. 그 날 이후로 다윗은 여호와의 신에게 크게 감동이 되어 역시 새사람이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다윗은 모든 환난을 이겨내고 이스라엘의 두 번째 왕이 되어 하나님 안에서 나라를 든든히 세워 갔습니다. 그러나 다윗도 역시 나약한 인간인지라 간음과 살인이라는 죄악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이 나단 선지자를 보내셨을 때 그가 회개하며 지은 시가 바로 오늘 본문의 시편 51편입니다.


다윗은 “하나님이여 주의 인자를 좇아 나를 긍휼히 여기시며 주의 많은 자비를 좇아 내 죄과를 도말하소서 나의 죄악을 말갛게 씻기시며 나의 죄를 깨끗이 제하소서 대저 나는 내 죄과를 아오니 내 죄가 항상 내 앞에 있나이다”라고 고백했습니다. 자신의 죄를 깨달은 다윗은 자신의 모든 죄를 씻어 달라고 회개하면서 “하나님이여 내 속에 정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라고 기도했습니다. 

 


더러워졌던 다윗의 마음을 다시금 깨끗한 마음으로 재창조해 주신 하나님께서 오늘 우리의 마음도 그리스도의 보혈로 깨끗하게 하심을 믿습니다. 우리를 사랑하시는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를 사하시고 사랑의 품에 안아주실 것입니다. ‘향을 싼 종이에서는 향내가 나고 생선을 싼 종이에서는 비린내가 난다’는 속담처럼, 우리의 마음이 예수님 안에 있을 때 그리스도의 향기가 날 것입니다. 오늘 하루 오직 주님과 함께 함으로 이 향기가 가득한 삶을 살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그리스도 안에서 그리스도의 향기를 발하는 새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의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3년 9월 30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죄악에 빠졌던 다윗의 죄를 용서해 주시고 그에게 다시금 기회를 주셔서 사명을 다하게 하셨음을 감사드립니다. 

저희들도 다윗보다 더 죄악된 모습이지만 그리스도의 보혈로 깨끗이 용서해 주시고 그리스도의 향기를 발하는 자가 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천국이 가까웠으니 회개하라고 하신 말씀대로 회개의 합당한 열매를 맺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다윗이 기도한 것처럼 저희 속에도 깨끗한 마음을 창조해 주시고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여 주옵소서. 

세상의 유혹에 너무도 쉽게 무너지는 마음이 되지 않도록 날마다 주의 말씀으로 훈련시켜 주심을 믿습니다. 

오직 주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한 마음을 지켜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평신도/공동체 성경읽기를 통해 언제나 어디서나 항상 성경을 읽으시기 바랍니다.

 

공동체 구약 성경 통독 (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조이플 12차 성경읽기 | Linktree

평신도 공동체 성경읽기

linktr.ee

 

공동체 신약 성경 통독 (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조이플 11차 성경읽기 | Linktree

[평신도] 공동체 성경읽기

linktr.ee

공동체 성경읽기는 평신도가 읽고 평신도가 함께 들으면서 성령님의 감동으로 이해하며 함께 성경을 통독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성경읽기 운동입니다.
성도님들이 읽어주신 성경을 함께 들으면서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시기 바랍니다.
오늘 들으면서 읽으시는 성경에는 반드시 읽었다고 댓글로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