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묵상, Joyful QT(2020)

나로 높은 곳에 다니게 하시는 하나님

by 조이플 교회 2019. 5. 1.

듣는 큐티



2019년 5월 1일(조이플 큐티 제1355호)

이신구 목사


(성경) 하박국 3:19

“주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라 나의 발을 사슴과 같게 하사 나로 나의 높은 곳에 다니게 하시리로다…”


1931년 오늘은 미국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이 완공된 날입니다. 1년 45일 만에 완공된 이 빌딩이 주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102층으로 약 381미터 높이인 이 빌딩이 지어진 후 뉴욕의 맨하탄은 마천루(摩天樓)라는 이름을 얻게 됩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이 지어진 이후 사람들은 세계 곳곳에 높은 빌딩들을 많이 지었습니다. 그만큼 높은 곳에 대한 열망을 나타낸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박국 선지자가 남긴 유명한 말씀은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소망으로 다가옵니다. 다시 한번 더 그 말씀을 묵상해 봅시다. “비록 무화과나무가 무성치 못하며 포도나무에 열매가 없으며 감람나무에 소출이 없으며 밭에 식물이 없으며 우리에 양이 없으며 외양간에 소가 없을찌라도 나는 여호와를 인하여 즐거워하며 나의 구원의 하나님을 인하여 기뻐하리로다 주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라 나의 발을 사슴과 같게 하사 나로 나의 높은 곳에 다니게 하시리로다”


오늘 하나님께서 나의 힘이 되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나로 나의 높은 곳에 다니게 하실 분도 하나님이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그 높은 곳은 인간의 손으로 공을 들여 만든 높은 빌딩에 올라서는 것과는 비교할 수 없는 높은 곳입니다. 인간의 힘으로 높은 곳에 올라선 후에는 다시 낮은 골짜기와 같은 곳으로 내려가야 하지만, 하나님이 높여주신 곳에서는 결코 추락하는 법이 없습니다.


88년 전 오늘 지어진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처럼, 오늘 우리를 주의 수중에 두셔서 높이 들어주실 하나님의 손길을 기대하며 살기 원합니다. 내가 아닌 하나님이 들어주셔야 합니다. 아니 이미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을 높은 곳에 다니도록 인도해 주셨음을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주님의 손길로 저희들을 높이 들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