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묵상, Joyful QT(2020)

마음을 다스리는 자

by 조이플 교회 2019. 10. 3.

듣는 큐티



2019년 10월 3일(조이플 큐티 제1488호)

이신구 목사


(성경) 잠언 16:32

“노하기를 더디하는 자는 용사보다 낫고 자기의 마음을 다스리는 자는 성을 빼앗는 자보다 나으니라


아무리 강한 사람이라도 자신이 예상치 못한 절망적인 상황에 이르면 쉽게 자신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인생에서 실패한 것이 인생을 망치는 것이 아닙니다. 그 실패로 인해 자신을 잃어버리는 것이 인생을 망치는 것입니다. 자신을 잃어버리지 않고 잘 지킬 수만 있다면 실패는 성공을 향해 갈 수 있는 간증이 될 것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나 자신을 괴롭히는 것은 오직 나 자신입니다. 어떤 외부의 상황에도 자신만 잘 지켜간다면 괴로움이라는 단어는 비켜갈 것이기 때문입니다. 좌절과 절망 뿐 만 아니라, 분노든 미움이든 괴롭고 슬픈 모든 것들은 실은 자신이 선택하는 것입니다. 실패했어도 좌절대신에 다시 일어설 기회를 선택하는 것은 나 자신이지 누구도 대신해 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기에 우리에게는 철저히 하나님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나를 지켜 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항상 나의 마음이 어떤 상황에 있는지를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나님의 사랑 안에 있지 않은 나의 마음을 움직여 그 사랑 안으로 들어가는 것이 결국 나를 지키는 것입니다. 이렇듯 마음을 관리해 나간다면, 그 어떤 상황도 나를 망가뜨리지 못할 것입니다. 


오늘 무엇보다 나를 지키고 관리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기 원합니다. 오직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그리스도를 바라보고 말씀과 기도로 거룩한 마음이 되도록 나의 마음을 지키고 관리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마음을 잘 관리하여 노하기를 더디게 하는 자는 용사보다 낫고 자기의 마음을 다스리는 자는 성을 빼앗는 자보다 낫다고 하신 오늘 말씀을 기억하기 원합니다. 오늘 누구를 만나든 그 사람보다 노하기를 더디게 하고 마음을 더 잘 다스린다면 그가 누구든 승리하게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주님 안에서 제 자신을 잘 지켜 정결케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