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묵상, Joyful QT(2020)

네 마음을 지키라

by 조이플 교회 2019. 10. 1.

듣는 큐티



2019년 10월 1일(조이플 큐티 제1486호)

이신구 목사


(성경) 잠언 4:23

“무릇 지킬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하나님은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우리 자신을 지키며 살기를 원하십니다. 아무리 위대하고 큰일을 많이 해도 자기를 지키지 못한다면 그 모든 일들이 자신과는 관계없는 것이 되고 말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을 지키기 위해 철저히 하나님의 사랑 안에 거해야 합니다. 


오늘 말씀에서 “무릇 지킬 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고 했습니다. 나를 지킨다는 것은 나의 마음을 지키는 것에서 출발함을 보여줍니다. 내 마음을 지키는 자가 되어야 믿음을 지킬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자기를 지킨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라는 조건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있어야 가능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도 사랑으로 우리들을 지켜주시기 위해 독생자를 아낌없이 보내주셨습니다. 


세상에서 어떤 낙심할 일이 있어도 마음을 떨어뜨리지 말아야 할 것은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셨기 때문입니다. 사탄은 할 수 있는 대로 믿는 자들을 집어 삼켜 죄악으로 빠뜨리려고 합니다. 그러나 죄악에 빠지는 것보다 더 무서운 것은 마음을 잃어버리는 것입니다. 우리는 모두 죄악에 빠질 수 있는 연약한 자들입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어떤 죄악에 빠지든 하나님 안에서 마음을 지켜 죄를 깨닫고 회개하여 나 자신을 지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는 자들을 하나님은 절대로 외면하지 않으시고 용서해 주실 것입니다.


오늘 지킬 만한 것보다 더욱 내 마음을 지키기 원합니다. 누가 뭐라고 하든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우리 자신을 지켜 생명의 근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더 확실히 믿고 나아가는 자가 되기 원합니다. 돈을 지키며 명예를 지키는 자가 아니라 나 자신을 확실한 믿음의 일꾼으로 지켜갑시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주님의 사랑 안에서 제 자신을 온전히 지켜가기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