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묵상, Joyful QT(2020)

[조이플 큐티] 2020년 11월 17일, 매일 큐티

by 조이플 교회 2020. 11. 16.

듣는 큐티

2020년 11월 17일(조이플 큐티 제1840호)


[사진 김명자 집사]


성경이 어떻게 이루어지겠느냐



(성경) 마태복음 26:53-54

“너는 내가 내 아버지께 구하여 지금 열두 군단 더 되는 천사를 보내시게 할 수 없는 줄로 아느냐 내가 만일 그렇게 하면 이런 일이 있으리라 한 성경이 어떻게 이루어지겠느냐 하시더라”


예수님을 잡으려 대제사장들과 백성의 장로들에게서 파송된 큰 무리가 칼과 몽치를 가지고 가룟 유다와 함께 왔습니다. 가룟 유다가 뻔뻔하게도 예수님께로 다가와 군호를 짠대로 입을 맞추며 “랍비여 안녕하시옵니까”라고 인사했습니다. 예수님도 가룟 유다의 음모를 다 아시면서 “친구여 네가 무엇을 하려고 왔는지 행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결국 그들이 예수님을 잡았을 때, 제자 중의 하나가 칼을 빼어 대제사장의 종의 귀를 베어버렸습니다. 요한복음에서는 칼을 가진 제자를 베드로라고 합니다. 예수님은 그에게 칼을 꽂으라 하시면서 “내 아버지께 구하여 지금 열두 군단 더 되는 천사를 보내시게 할 수 없는 줄로 아느냐 내가 만일 그렇게 하면 이런 일이 있으리라 한 성경이 어떻게 이루어지겠느냐”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오직 성경에 기록된 말씀을 이루기 위해 배신의 입맞춤도 참으시고 군병들에게 잡혀가심도 참으셨습니다. 오직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시기 위함이었습니다. 죽은 자를 살리시고 병든 자를 고치시고 기적을 행하신 예수님의 능력으로라면 충분히 벗어나실 수 있는 고통도 성경을 이루시기 위해 참으신 것은 결국 우리를 구원하시려는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심입니다.


이젠 우리 차례입니다. 우리도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기 위해 참아야 합니다. 성경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무엇을 하든지 내가 하는 이 일로 성경을 이룰 수 있을까를 점검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는 삶을 사는 것만큼 행복한 삶은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구원을 얻은 자가 되었습니다. 구원을 얻은 자에게는 오직 말씀을 읽고 듣고 지키는 것이 최고의 복임을 명심합시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시려 했던 예수님처럼 살기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