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신앙생활은 말씀으로 다듬어지는 삶입니다

by 조이플 교회 2024. 12. 10.

2024년 12월 10일(조이플 큐티 제3112호) 매일 큐티

[사진 이지혜 집사]

신앙생활은 말씀으로 다듬어지는 삶입니다

(성경) 에베소서 6:10-17

“종말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마귀의 궤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 그런즉 서서 진리로 너희 허리 띠를 띠고 의의 흉배를 붙이고 평안의 복음의 예비한 것으로 신을 신고 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이로써 능히 악한 자의 모든 화전을 소멸하고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에베소서에서 바울은 “종말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마귀의 궤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태초부터 지금까지 마귀는 인간을 죄악에 빠뜨리려고 온갖 궤계(詭計)를 부려왔습니다. 아담과 하와는 마귀의 궤계를 대적하지 못하고 선악과를 따먹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도 마귀의 속이고 간사한 꾀는 더욱 발전해 왔습니다. 베드로전서 5:8에서는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라고 경계하면서 근신하며 깰 것을 명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싸워야 할 대상은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마귀를 대적하기 위해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우리가 입어야 할 “하나님의 전신갑주”는 ①서서 진리의 허리 띠를 띠고 ②의의 흉배를 붙이고 ③평안의 복음의 예비한 것으로 신을 신고 ④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⑤구원의 투구와 ⑥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이며 모두 6가지라고 했습니다.


앞에 있는 5가지를 마귀의 궤계에 대한 방어용 전신갑주라고 한다면, 마지막 “성령의 검”은 유일한 공격용 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성령의 검”은 곧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했습니다. 마귀와의 영적인 전쟁에서 하나님의 말씀은 무기가 되며 성도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반드시 무장해야 합니다. 예수님도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실 때, 하나님의 말씀으로만 대적하여 이기셨습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심은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라고 했습니다. 처녀의 몸에서 나심도, 베들레헴에서 나심도, 애굽으로 피난 가심도, 그리고 십자가를 지시고 고난을 당하시고 돌아가심도 모두가 우리를 구원하시려는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기 위함이었습니다. 이처럼 하나님도 하나님의 말씀대로 세상을 인도해 가신다면 우리가 더더욱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따라가야 하는 것입니다. 


신앙생활은 성령의 검인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삶이며 말씀으로 무장하는 삶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성령의 검이라고 하심은 히브리서 4:12에서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하나니”라는 말씀에서처럼 우리를 다듬어 주시는 즉 수술용 칼과 같은 의미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신앙생활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다듬어지는 삶입니다. 모난 마음을 둥글게 깎아가는 과정이며, 삐뚫어진 생각을 바르게 잘라내고, 하나님의 뜻에 맞지 않는 자신의 뜻을 도려내는 신앙생활을 해야 합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말씀으로 우리를 다듬어 가시기를 소망합니다. 이것은 하나님이 다듬어 가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성령의 검으로 오직 우리를 다듬어 가실 뿐 결코 파괴하지는 않으십니다. 하나님은 성탄으로 인류의 역사를 말씀으로 다듬어 주셨습니다. 이젠 우리가 다듬어지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예수님이 오셔서 우리를 천국의 문에 들어가도록 하나님의 말씀으로 다듬어 주심을 믿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의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4년 12월 10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세상의 시작에서부터 지금까지 하나님의 말씀으로 저희들을 양육하시며 말씀대로 이루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게 하시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무장하여 어떤 마귀의 궤계도 이겨내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성령의 검인 하나님의 말씀으로 저희들을 다듬어 주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하나니”라는 말씀대로 저희들을 주의 말씀으로 온전히 다듬어 주셔서 주께서 원하시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평신도/공동체 성경읽기를 통해 언제나 어디서나 항상 성경을 읽으시기 바랍니다.

 

공동체 구약 성경 통독 (한 자 한 자 손으로 짚어가면서 읽는 성경).

 

조이플 12차 성경읽기 | Linktree

평신도 공동체 성경읽기

linktr.ee

 

공동체 신약 성경 통독 (한 자 한 자 손으로 짚어가면서 읽는 성경).

 

조이플 11차 성경읽기 | Linktree

[평신도] 공동체 성경읽기

linktr.ee

공동체 성경읽기는 평신도가 읽고 평신도가 함께 들으면서 성령님의 감동으로 이해하며 함께 성경을 통독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성경읽기 운동입니다.
성도님들이 읽어주신 성경을 함께 들으면서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시기 바랍니다.
오늘 들으면서 읽으시는 성경에는 반드시 읽었다고 댓글로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