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묵상, Joyful QT(2020)

십자가는 고난과 인내의 교차점에서 만납니다

by 조이플 교회 2020. 4. 3.

듣는 큐티

[사진: 공화전 성도]



2020년 4월 3일(조이플 큐티 제1645호)

이신구 목사


(성경) 베드로전서 3:17

“선을 행함으로 고난 받는 것이 하나님의 뜻일진대 악을 행함으로 고난 받는 것보다 나으니라”


고난 없는 영광은 없습니다. 또한 고난은 누구에게나 있습니다. 그러나 고난을 받는 누구에게나 영광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스도인들에게도 어김없이 고난과 시련은 있습니다. 그런데 그리스도인에게 있어서 고난은 세상 사람들의 그것과는 다른 면이 있습니다. 


베드로가 말한 것처럼 고난은 두 가지 즉, 선을 행함으로 받는 고난과 악을 행함으로 받는 고난으로 구별됩니다. 그리스도인의 고난은 결코 악을 행함으로 받는 것이어서는 안 됩니다. 죄가 있어 매를 맞고 그 때의 고난을 참는다고 칭찬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베드로전서 2:20). 악을 행함으로 받는 고난에는 영광을 논할 수 없습니다. 선을 행함으로 받는 고난이어야 합니다. 선을 행함으로 고난 받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기 때문입니다.


십자가는 고난과 인내의 교차점에서 만납니다. 그리스도인들에게는 특별히 하나님의 뜻을 따름으로 인한 고난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고난을 인내함으로 이겨냄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다가 겪는 고난이 너무도 힘들고 지칠 때, 고난을 물리쳐 달라는 기도도 중요하지만 이 고난을 통하여 하나님이 원하시는 뜻을 찾아 인내하며 이길 수 있도록 힘을 달라고 기도하는 것이 더 바람직할 것입니다.


지금 우리들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정말 어처구니없는 고난을 겪고 있습니다. 이 고난에도 역시 인내가 필요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서 우리가 함께 지고가야 할 십자가를 짊어져야 합니다. 누가 대신 짊어져 주지 않을 것입니다. 고난과 인내는 우리의 몫입니다. 오늘 코로나19로 힘들지만, 모든 것을 아시는 하나님께서 반드시 이 고난의 시간이 멈추게 하실 것입니다. 기다립시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저희들에게 고난을 통한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도록 인내의 마음을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