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묵상, Joyful QT(2020)

부활을 통한 하나님의 계획

by 조이플 교회 2020. 4. 17.

듣는 큐티



2020년 4월 17일(조이플 큐티 제1657호)

이신구 목사


(성경) 요한복음 14:1-4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내가 어디로 가는지 그 길을 너희가 아느니라”


부활의 증인이 되는 것은 부활신앙을 믿는 성도들에게 주어진 사명입니다. 그런데 부활을 증거 하는 것은 예수님께서 다시 살아나셨다는 사실만이 아님을 알아야 합니다. 죽으셨다가 부활하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 죽으심도 그냥 죽으심이 아니라 우리의 죄를 대신 지시고 십자가 위에서 죽으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부활의 증인이 되는 것은 예수님이 십자가 위에서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죽으셨고 사망을 깨치시고 말씀하신대로 부활하셨다는 사실을 전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도 부족합니다. 죽으심과 부활하심과 더불어 승천하심과 다시 오심이 함께 전해져야하기 때문입니다.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요한복음 11:25)라고 약속하신 예수님께서 부활하심으로 우리의 부활을 보증하신 것입니다. 또한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려지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사도행전 1:11)는 말씀처럼 부활의 주님은 재림의 주님도 되심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부활을 통한 하나님의 계획은 완벽합니다. 부활은 아담의 죄와 그로 인한 사망을 해결하기 위한 하나님의 계획입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고 하시면서 “내가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고하신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다 알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모든 뜻은 평안과 희망을 주시려는 사랑으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죽으심도 하나님의 사랑 때문이며, 부활하심도 그 사랑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를 사랑하시기 때문에 예수님께서 재림하셔서 심판하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이 얼마나 큰 것인가를 깨닫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행복한 묵상, Joyful QT(2020)'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좋은 열매 맺는 나무  (0) 2020.04.20
모든 사람에게 비취는 빛  (0) 2020.04.18
부활에 연합하는 자  (0) 2020.04.16
부활과 나의 믿음  (0) 2020.04.15
부활은 소망입니다  (0) 2020.04.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