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묵상, Joyful QT(2020)

[조이플 큐티] 2021년 1월 15일,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

by 조이플 교회 2021. 1. 15.

듣는 큐티

2021년 1월 15일(조이플 큐티 제1891호) 매일 큐티,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


[사진 김명자 집사]


두려움과 확신 사이



(성경) 창세기 15:1

“이 후에 여호와의 말씀이 환상 중에 아브람에게 임하여 이르시되 아브람아 두려워하지 말라 나는 네 방패요 너의 지극히 큰 상급이니라


오늘이라는 시간은 아직 누구도 살아보지 못한 시간입니다. 그런데도 아무도 오늘이라는 시간을 의심하지 않고 받아들이며 살아갑니다. 오늘의 뒤켠에는 오늘 뿐만 아니라 지나간 그 누구도 살아보지 못한 내일이라는 또 다른 미지의 시간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우리는 모두 내일에 대한 기대를 저버리지 않습니다. 두렵지만 모두가 내일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이나 내일의 사이에서 인간이 확신을 갖는 것은 어제의 경험이 강할 것입니다. 그 확신이 없다면 오늘의 불안함과 두려움에 견디지 못하고 내일을 포기하려 할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그 확신이 가끔은 반복되는 삶속에서 엉뚱한 의심과 무료함을 허무라는 이름으로 안겨줍니다. 인생무상(人生無常)이라는 말은 사람의 일생이 덧없이 흘러감을 두고 이르는 말입니다.


인생은 확신만으로는 살 수 없습니다. 그것으로 누구에게나 몰려오는 두려움을 극복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명령으로 모든 것을 버리고 가나안으로 향한 아브라함에게도 두려움은 어쩔 수 없는 현상처럼 다가왔습니다. 그는 상속자가 없음이 두려웠습니다. 미지의 땅인 가나안을 소유할 것에 대한 두려움도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그에게 “아브람아 두려워하지 말라 나는 네 방패요 너의 지극히 큰 상급이니라”고 하시면서 믿도록 하셨습니다. 


6절에서 “아브람이 여호와를 믿으니 여호와께서 이를 그의 의로 여기시고”라는 말씀이 나옵니다. 인생의 두려움과 확신 사이에서 아브라함은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우리에게도 아브라함의 믿음이 필요합니다. 세상이 주는 확신만으로는 부족합니다.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갖는 확신이어야 합니다. 오늘 두려워하지 말고 우리의 방패요 지극히 큰 상급이 되시는 하나님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세상의 두려움을 주님을 바라보는 믿음으로 이겨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아브라함과 같은 믿음으로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맥체인 성경읽기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