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고난을 이기는 믿음

by 조이플 교회 2022. 4. 4.

2022년 4월 4일(조이플 큐티 제2271호) 매일 큐티

[사진 박정선 집사]

고난을 이기는 믿음

(성경) 요한일서 5:3-7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이것이니 우리가 그의 계명들을 지키는 것이라 그의 계명들은 무거운 것이 아니로다 대저 하나님께로서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긴 이김은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아니면 세상을 이기는 자가 누구뇨 이는 물과 피로 임하신 자니 곧 예수 그리스도시라 물로만 아니요 물과 피로 임하셨고 증거하는 이는 성령이시니 성령은 진리니라”

 

누구나 신앙생활 하면서 깨닫는 것은 하나님이 우리를 만드실 때, 고난을 이겨낼 수 있는 존귀한 존재로 만드셨다는 것입니다. 어떤 고난이 닥쳐와도 우리는 하나님이 주시는 힘으로 능히 이겨낼 수 있습니다. “대저 하나님께로서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이 이기게 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고난 속에서도 낙심하며 두려워하기보다는 “세상을 이긴 이김은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는 말씀처럼 하나님을 더욱 의지하는 믿음을 소유하기 원합니다.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은 우리가 겪는 인생의 그 어떤 문제도 우리보다 크지 않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작지만 우리를 인도하시는 하나님이 크시기 때문입니다. 형들에 의해 노예로 팔려간 요셉처럼 모든 것이 하나님의 계획 안에 있음을 믿고 인내하며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는 믿음이 필요합니다. 노예로 팔려갔을 때나 억울한 누명으로 감옥 안에 갇히는 고난을 겪었을 당시 요셉은 그 모든 고난이 그를 애굽의 총리로 만드시려는 하나님의 계획이었음을 알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모든 것을 이끌어 주시는 하나님을 믿었기에 승리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에게 고난이 있다면 그것은 하나님이 복을 주시려는 과정일 뿐입니다. 그래서 바울은 로마서 8:18에서 “생각건대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족히 비교할 수 없도다”라고 했습니다. 고난은 나타날 영광의 다른 이름일 뿐입니다. 고난이 너무 커서 넘어질지라도 상관없습니다. 우리를 위해 고난을 당하시고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을 믿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님을 믿는다면 넘어져도 일어서야 합니다. 고난으로 넘어진 것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넘어졌는데도 일어서지 않는 것이 문제입니다. 잠언 24:16에서도 의인은 일곱번 넘어질찌라도 다시 일어난다고 했습니다. 오늘 고난을 이기는 믿음으로 승리하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주님 안에서 넘어져도 일어서는 믿음을 갖게 하시고 고난을 통해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뜻을 깨닫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2년 4월 4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모진 비바람처럼 몰아치는 인생의 모든 고난을 이겨낼 힘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오직 믿음으로 주님 안에서 승리하며 나아가게 하옵소서. 

일곱 번 넘어져도 의인처럼 일어설 용기를 주시고 제 자신과 싸워 이기게 하옵소서. 

험악한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들로 낙심하기보다는 그 일들을 통해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뜻을 깨달아 순종하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형들의 시기로 형들에 의해 노예로 팔리는 슬픔 중에 처한 요셉과 함께 하셨던 하나님이 오늘도 저와 함께 하심을 믿습니다. 

제게도 요셉과 같은 믿음을 주시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쉬운 세상의 방식이 아니라 좁은 문으로 들어가야 하는 어려움을 실천하며 세상에서의 빛의 사명을 다하게 하옵소서. 

우리를 위해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이 고난받으신 고난주간이 다가옵니다. 

주께서 걸어가신 십자가의 길을 기억하며 오늘 저도 주께서 명하신 대로 저의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르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이번 고난주간을 통해 더더욱 믿음 위에 굳건히 서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평신도/공동체 성경읽기를 통해 언제나 어디서나 항상 성경을 읽으시기 바랍니다.

 

공동체 구약 성경 통독 (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조이플 11차 성경읽기 | Linktree

[평신도] 공동체 성경읽기

linktr.ee

공동체 신약 성경 통독 (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조이플 11차 성경읽기 | Linktree

[평신도] 공동체 성경읽기

linktr.ee

공동체 성경읽기는 평신도가 읽고 평신도가 함께 들으면서 성령님의 감동으로 이해하며 함께 성경을 통독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성경읽기 운동입니다.
성도님들이 읽어주신 성경을 함께 들으면서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시기 바랍니다.
오늘 들으면서 읽으시는 성경에는 반드시 읽었다고 댓글로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