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주의 뜻을 행하도록 가르치소서

by 조이플 교회 2022. 6. 11.

2022년 6월 11일(조이플 큐티 제2330호) 매일 큐티

[사진 이은경 집사]

주의 뜻을 행하도록 가르치소서

(성경) 시편 143:10-12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니 나를 가르쳐 주의 뜻을 행케 하소서 주의 신이 선하시니 나를 공평한 땅에 인도하소서 여호와여 주의 이름을 인하여 나를 살리시고 주의 의로 내 영혼을 환난에서 끌어내소서 주의 인자하심으로 나의 원수들을 끊으시고 내 영혼을 괴롭게 하는 자를 다 멸하소서 나는 주의 종이니이다"

 

설교준비를 하다 루시 모드 몽고메리가 1908년에 쓴 소설 『빨간 머리 앤』에서 주인공 앤이 했다는 대사가 너무도 제 마음에 와닿아서 그 장면을 찾으려고 영화와 만화를 한 번에 훑어보았습니다.

주인공 앤이 한 말은 “내 뜻대로 되지 않는다는 건 참 멋진 일이에요 왜냐하면 내가 생각하지도 못했던 일들이 일어나곤 하거든요”였습니다.

그런데 그 대사를 찾는 것은 앤이 한 말대로 제 생각대로 되지 않는 참 멋진 일을 경험했습니다.

왜냐하면 그 대신 생각하지도 못한 일이 제게도 일어났기 때문입니다.

부끄러운 일이지만 주인공 앤 때문에 얼마나 울었는지 모릅니다.
우리는 세상을 살아가면서 세상의 모든 일이 내 뜻대로 되지 않는다는 사실에 공감합니다. 

그런데 그렇게 공감하면서도 우리의 자아는 자꾸만 내 뜻대로 무엇인가 하려는 방향으로 치닫고 있음을 깨닫습니다. 

그러다가 좌절하기도 하고 불평하기도 하고 죄를 짓기도 합니다. 

그러나 내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이 얼마나 다행스럽고 감사한 일인지 모릅니다. 
다윗은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니 나를 가르쳐 주의 뜻을 행케 하소서”라고 기도했습니다. 

주께서 공평한 땅으로 인도해 주시고, 자신을 살리시고 영혼을 환난에서 끌어내 주시기를 기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윗이 “나는 주의 종이니이다”라고 한 말이 참 감동적입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주의 종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종들은 오직 주의 뜻대로 행하는 자들입니다. 

오늘 우리의 삶을 위해 주의 뜻대로 행하도록 가르쳐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예수님도 주기도문에서 “나라이 임하옵시며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라고 기도하라고 가르쳐 주셨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힘쓰는 주의 종들이 되어야 합니다. 

그것이 우리에게 진정한 행복이기 때문입니다. 

오늘 뜻대로 되지 않는다고 낙심할 것이 아니라 뜻하지 않는 일이 우리에게 복으로 이루어질 것을 소망하기 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주님의 뜻을 이루도록 기회를 주시고 인도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2년 6월 11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세상의 모든 일이 저희들의 뜻대로가 아닌 주님의 뜻대로 이루어지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저희들도 다윗처럼 주의 종임을 깨닫고 고백하며 본질대로 살기 원합니다.

제 뜻을 이루려고 다급하며 조급하며 고집부리는 삶이 아니라 주의 뜻을 이루기 위하여 엎드리며 순종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주께 순종하는 저희들 한사람 한사람이 모여 함께 주의 뜻을 이루는 교회를 세워가게 하시고 교회와 교회들이 서로 협력하여 목회자나 교인들의 뜻이 아닌 하나님의 뜻대로 나가도록 도와주옵소서.

전 세계의 모든 성도들이 한마음이 되어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한 삶을 살게 하시고 주께서 맡겨주신 복음의 증인 된 삶을 온전히 살게 하옵소서.

세계의 복음화를 위해 수고하시는 선교사님들에게 함께 하셔서 능력을 주시고 활동할 수 있도록 재정과 동역자들을 허락해 주옵소서.

오늘도 저희들과 함께 하셔서 가르쳐 주시고 인도해 주심을 믿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평신도/공동체 성경읽기를 통해 언제나 어디서나 항상 성경을 읽으시기 바랍니다.

 

공동체 구약 성경 통독 (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조이플 11차 성경읽기 | Linktree

[평신도] 공동체 성경읽기

linktr.ee

공동체 신약 성경 통독 (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조이플 11차 성경읽기 | Linktree

[평신도] 공동체 성경읽기

linktr.ee

공동체 성경읽기는 평신도가 읽고 평신도가 함께 들으면서 성령님의 감동으로 이해하며 함께 성경을 통독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성경읽기 운동입니다.
성도님들이 읽어주신 성경을 함께 들으면서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시기 바랍니다.
오늘 들으면서 읽으시는 성경에는 반드시 읽었다고 댓글로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