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도와 행복한 묵상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자

by 조이플 교회 2022. 6. 17.

2022년 6월 17일(조이플 큐티 제2335호) 매일 큐티

[사진 이은경 집사]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자

(성경) 요한복음 1:6-15
"하나님께로서 보내심을 받은 사람이 났으니 이름은 요한이라 저가 증거하러 왔으니 곧 빛에 대하여 증거하고 모든 사람으로 자기를 인하여 믿게 하려 함이라 그는 이 빛이 아니요 이 빛에 대하여 증거하러 온 자라 참빛 곧 세상에 와서 각 사람에게 비취는 빛이 있었나니 그가 세상에 계셨으며 세상은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되 세상이 그를 알지 못하였고 자기 땅에 오매 자기 백성이 영접지 아니하였으나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요한이 그에 대하여 증거하여 외쳐 가로되 내가 전에 말하기를 내 뒤에 오시는 이가 나보다 앞선 것은 나보다 먼저 계심이니라 한 것이 이 사람을 가리킴이라 하니라"

 

요한은 하나님께로서 보내심을 받은 사람입니다. 그는 그리스도를 증거하러 온 사람입니다. 그가 증거한 분은 세상에 와서 각 사람에게 비취는 참 빛 되신 예수 그리스도였습니다. 요한은 이 빛에 대하여 증거 하고 모든 사람으로 자기를 인하여 예수님을 믿게 하려 했습니다. 세상이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지만 세상은 그리스도를 알지도 영접지도 않았습니다.


세례요한처럼 그리스도인들에게는 빛이신 그리스도를 증거 하는 사명이 있습니다. 요한이 증거하던 당시에는 그리스도인이라는 일컬음이 없었지만 그는 최초의 그리스도인보다 더 앞서는 그리스도인이었던 것입니다. 모든 그리스도인은 그에게서 그리스도인다운 삶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는 어떤 경우에도 자기를 나타내지 않고 오직 그리스도만을 세상에 증거하는 자였습니다. 그는 증거하기를 “내가 전에 말하기를 내 뒤에 오시는 이가 나보다 앞선 것은 나보다 먼저 계심이니라 한 것이 이 사람을 가리킴이라”고 했습니다. 그리스도인이 세상에서 최우선 순위로 해야 할 일도 바로 그리스도를 증거 하는 자가 되는 것입니다.


승천하시던 그리스도도 제자들에게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사도행전 1:8)는 말씀을 남기시고 그들이 보는 데서 하늘로 승천하셨습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가 증거 해야 할 복음은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받는다는 사실입니다. 


구원의 복음을 증거 하는 것은 내 말을 전하거나 혹은 내 말주변으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성령님께서 전하게 하시는 복음을 선포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성령충만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오늘도 성령님 안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듣고 지키며 그리스도를 구주로 담대히 선포하며 세상 끝날까지 전하는 삶을 살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주님을 증거하는 그리스도인이 되어 세상 끝날까지 증인된 삶을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듣는 기도

[오늘의 기도문] 2022년 6월 17일의 기도문, 매일 기도문

전능하신 하나님

저희를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시고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사명을 갖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구주 되심을 증거 하는 이 귀중한 사역에 함께 하도록 불러 주시고 감당하는 자가 되게 하심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고백합니다. 

우리의 말 잘함으로 전하는 것이 아니라 성령님께서 주시는 은총으로 이 사명을 감당케 하심을 믿습니다. 

여러 신앙의 위인들처럼 그리스도를 증거하며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바울이 디모데에게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실 예수님 앞에서 주님의 재림과 하나님의 나라를 두고 엄히 명하기를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고 명한 것처럼 그리스도의 증인된 삶을 언제나 힘쓰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마지막 때가 가까울수록 사람들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않으려 하고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좇을 스승을 많이 두고 진리에서 돌이켜 허탄한 이야기를 좇는 자가 많다고 하셨음을 믿습니다. 

그런 세상을 향하여 모든 일에 근신하여 고난을 받으며 전도인의 일을 함으로서 그리스도인의 직무를 다하도록 도와주옵소서. 

세상의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이와 같이 열심을 내는 증인들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요청]
joyfulpastor@gmail.com
이신구 목사

평신도/공동체 성경읽기를 통해 언제나 어디서나 항상 성경을 읽으시기 바랍니다.

 

공동체 구약 성경 통독 (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조이플 11차 성경읽기 | Linktree

[평신도] 공동체 성경읽기

linktr.ee

공동체 신약 성경 통독 (여기를 클릭하시면연결됩니다).

 

조이플 11차 성경읽기 | Linktree

[평신도] 공동체 성경읽기

linktr.ee

공동체 성경읽기는 평신도가 읽고 평신도가 함께 들으면서 성령님의 감동으로 이해하며 함께 성경을 통독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성경읽기 운동입니다.
성도님들이 읽어주신 성경을 함께 들으면서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시기 바랍니다.
오늘 들으면서 읽으시는 성경에는 반드시 읽었다고 댓글로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