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하고픈 이야기

말씀으로 만나는 하나님

by 조이플 교회 2020. 2. 23.

말씀으로 만나는 하나님

이신구 목사


성도에게 있어서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깨닫는 것은 큰 기쁨입니다. 그러나 성도들 중에는 이 기쁨을 맛보지 못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성경을 읽으면 성령님의 인도하심으로 놀라운 영적인 눈을 뜨게 될 것입니다. 성경은 우리들에게 이 세상을 살아가는 이유와 방향을 가르쳐 줍니다. 성경을 통하여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기를 원하는 자들에게 하나님은 아낌없이 놀라운 은혜를 부어주실 것입니다. 이런 주님의 은혜를 체험하며 사는 것이 그리스도인들의 삶이 보여주는 기쁨입니다.


하나님은 성경을 통하여 우리들에게 지금도 끊임없이 하나님의 뜻을 계시해 주십니다. 계시는 하나님의 도움 없이는 누구도 알 수 없는 하나님의 뜻입니다. 그러나 마태복음 7:21에서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고 하신 말씀처럼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내 뜻이 하나님의 뜻을 앞섰다면, 이제부터는 하나님의 뜻을 실천하기 위해 내 뜻을 포기할 수 있는 신앙의 길로 나가야 할 것입니다. 세상을 구원하고 우리를 구원할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지 나의 뜻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인간의 뜻은 아담의 범죄와 같이 죄악의 굴레에 허덕이는 모순들일 뿐입니다. 어느 누구도 결코 하나님의 뜻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어쩌면 인간의 뜻은 오직 하나님 앞에서 죄악된 것일 뿐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누리기 위해서는 나의 생각과 뜻을 깊은 바다에 내던지듯 포기하는 수밖에는 없습니다.


하나님의 뜻은 예수님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것입니다(요한복음 6:40).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마지막 날에 믿는 자들을 다시 살리실 것입니다. 아브라함에게도 바울에게도 성경은 끊임없이 하나님이 계신 것과 하나님이 우리의 소망이시며 구원이심을 보여주었습니다. 우리가 성경을 읽을 때, 수많은 시간 동안 우리와 함께하신 하나님을 발견하게 되고 그 하나님이 오늘도 나와 함께하심을 믿는 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죄 많고 거룩하지 못했던 내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거룩해질 수 있는 기회를 한꺼번에 얻게 되었으니 이것이 바로 말씀이 주는 복인 것입니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천지를 창조하셨습니다. 그리고 말씀으로 모든 세계를 인도하시며 우리들에게 영생을 주셨습니다. 그 말씀이 곧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을 읽는다는 것은 하나님을 보는 것과 같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많이 읽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성경을 읽음으로 우리는 하나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 하나님을 매일 만나는 자가 얼마나 행복할까요!


감사합니다.


2020년 2월 23일 조이플 교회 목회칼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