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묵상, Joyful QT(2020)

[조이플 큐티] 2020년 9월 28일, 매일 큐티

by 조이플 교회 2020. 9. 28.

듣는 큐티

2020년 9월 28일(조이플 큐티 제1797호)


[사진 김은아 집사]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이신구 목사


(성경) 창세기 1:26-27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들로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가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우리의 아버지 되심은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라는 말씀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인간을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하나님의 모양대로 만드셨습니다. 그래서 인간이 하나님을 닮았다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자녀가 부모를 닮아야 하듯 인간은 하나님을 닮아야 합니다. 닮는다는 것은 본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사실 아담의 범죄로 인하여 인간은 본받는 자리에서 이탈하고 말았습니다. 잃어버린 것을 찾아 우리는 다시 하나님을 닮아가야 합니다. 그래야 하나님이 원하시는 대로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릴 자격이 회복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형상과 하나님의 모양을 회복하기 위하여 하나님을 본받는 자가 되지 않으면 여전히 우리는 죄 가운데에서 헤어나오지 못할 것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예수님이 오셨으며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으면 죄의 구덩이에서 구원받을 수 있는 기회를 주셨습니다. 바울은 로마서 8:15에서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우리가 아빠 아버지라고 부르짖느니라”고 했고, 다시 갈라디아서 4:6에서는 “너희가 아들이므로 하나님이 그 아들의 영을 우리 마음 가운데 보내사 아빠 아버지라 부르게 하셨느니라”고 했습니다. 예수님 때문에 우리는 다시금 하나님을 “아빠 아버지”라고 부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하나님을 더욱 본받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오늘도 죄악의 모든 유혹을 뿌리치고 말씀과 기도로 거룩한 하루를 살며 예수님이 보여주신 사랑을 실천하며 하나님을 본받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하나님의 모양대로 만들어진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하나님을 거룩하게 닮아가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하나님을 본받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