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묵상, Joyful QT(2020)

[조이플 큐티] 2020년 9월 29일, 매일 큐티

by 조이플 교회 2020. 9. 29.

듣는 큐티

2020년 9월 29일(조이플 큐티 제1798호)


[사진 박정선 집사]


하나님이 준비하실 어린양



이신구 목사


(성경) 창세기 22:6-8

“아브라함이 이에 번제 나무를 가져다가 그의 아들 이삭에게 지우고 자기는 불과 칼을 손에 들고 두 사람이 동행하더니 이삭이 그 아버지 아브라함에게 말하여 이르되 내 아버지여 하니 그가 이르되 내 아들아 내가 여기 있노라 이삭이 이르되 불과 나무는 있거니와 번제할 어린 양은 어디 있나이까 아브라함이 이르되 내 아들아 번제할 어린 양은 하나님이 자기를 위하여 친히 준비하시리라 하고 두 사람이 함께 나아가서”


하나님이 100살의 나이에 아브라함에게 아들을 주신 것도 놀라운 일이지만, 그 아들을 어느날 갑자기 바치라고 하신 것도 정말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물론 하나님은 이삭을 제물로 바치려고 순종하는 아브라함을 막으시고 대신 어린 양을 준비하셨지만 아브라함의 믿음을 생각하다가도 왜?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그런 명령을 내리셨을까를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아무 것도 모르는 이삭은 나무를 등에 짊어지고 모리아산으로 올라가다가 아버지에게 “불과 나무는 있거니와 번제할 어린 양은 어디 있나이까”라고 물었습니다. 아브라함은 아들에게 “내 아들아 번제 할 어린 양은 하나님이 자기를 위하여 친히 준비 하시리라”고 대답했습니다.


이 두 사람의 대화를 아브라함과 이삭의 대화라고 생각하지 말고 오늘날 우리들의 상황으로 생각하면서 묵상하다가 놀라운 은혜를 느꼈습니다. 죄로 인해 죽을 수밖에 없는 인생들을 위해 대신 죽으실 어린양을 하나님이 친히 준비하셨기 때문입니다. 이삭을 대신하여 하나님이 준비하신 어린양이 희생되었듯이 이미 어린양 되신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지시고 우리들을 대신하여 죽으셨습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과 이삭을 통하여 우리들에게 아들을 희생제물로 드리신 사랑을 미리 보여주신 것입니다. 아브라함과 이삭에게서 하나님과 예수님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죄를 용서하시는 놀라운 역사를 계획하셨고 그 계획을 이루시기 위하여 아브라함을 부르신 것입니다. 그리고 그를 통하여 믿음의 중요성을 가르쳐 주셨고 애굽에서 종살이하던 이스라엘을 가나안으로 이끌어 내심을 통하여 우리들을 하나님 나라로 이끌어 가시는 놀라운 계획을 보여주신 것입니다. 오늘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믿음입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믿음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아브라함과 같은 믿음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