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하고픈 이야기

감사를 위한 감사

by 조이플 교회 2021. 11. 28.

 

감사를 위한 감사

이신구 목사

 

매년 이맘때가 되면 전 세계가 추수감사절로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메이플라워호의 작은 배를 타고 영국을 떠난 청교도들이 신대륙인 미국에 도착하여 정착하기까지 온갖 어려움이 많았지만 하나님을 의지한 그들은 인디언들의 도움으로 옥수수 재배법을 배우게 되어 이듬해 추수를 감사하며 인디언들과 함께 하나님께 감사를 드렸던 것입니다. 그래서 어떤 이들은 추수감사절이 성경에도 없는 미국의 명절이라고 하여 굳이 지킬 필요가 없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물론 추수감사절이 미국을 세운 청교도들의 감사절인 것은 맞지만 하나님 앞에 감사하는 귀한 절기를 거절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나님께는 더 많은 감사를 드리는 것이 인간의 도리이며 아름다운 모습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할 수 있는대로 365일 동안 하나님께 감사의 조건들을 찾아 감사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행복하기 때문에 감사하는 것이 아니라 감사하기 때문에 행복한 것을 알아야 합니다. 불평하는 자에게는 언제나 불평할 일만 생기고 감사하는 자에게는 항상 감사할 일만 생기기 때문입니다. 나에게 일어난 좋은 일들이 많기에 ‘그래서 감사’하는 것 뿐만 아니라 힘들고 어렵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사’할 수 있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세상에서는 감사의 조건들이 있어서 감사하는 것이 맞지만, 그리스도인들에게는 감사를 위한 감사가 성경적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삶을 통해 감사하면 더 감사해지는 놀라운 복을 주십니다. 


감사라는 영어 단어(THANK)를 통해 감사의 5가지 원칙을 정해봅니다.
 •Think : 먼저 우리는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감사를 생각해야 합니다. 
 •Honor : 그리고 감사에 대하여 하나님께 최선을 다하여 경배해야 합니다.
 •Avoid :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감사를 방해하는 것들을 피해야 합니다.
 •Nature : 감사의 마음을 흔드는 논리에서 떠나 본질을 감사해야 합니다.
 •Keep : 하나님이 주신 감사를 지켜야 합니다.


우리에게 있는 모든 감사의 조건들은 아무런 값도 지불하지 않고 하나님으로부터 거저 받은 것들입니다. 그러므로 감사하지 않는 것은 하나님이 주신 은혜를 가로채는 강도와 같은 행동입니다. 우리가 사는 모든 것이 감사입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 일들이 감사입니다. 감사는 해도 되고 하지 않아도 되는 선택사항이 아닙니다. 그런데도 하나님은 감사하는 자에게 복을 더하여 주십니다.


각박한 삶을 사는 현대인들에게 추수감사절이 있음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모릅니다. 그러나 추수감사절이 하루만이 아닌 일년 내내 지속되는 감사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생애를 추수할 수 있는 일꾼으로 만드실 것을 소망합니다. 감사는 또 다른 감사를 낳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1월 28일 조이플 교회 목회칼럼

 

 

맥체인 성경읽기 (오늘 아침에 읽어야 할 성경)

누가복음 12장 읽기(여기를 클릭하시면 연결됩니다).

 

 

 

맥체인 성경 읽기는 하루에 네 장씩 각각 다른 4권의 성경을 읽도록 구성돼 1년에 구약은 1회, 시편과 신약은 2회 통독할 수 있을 수 있는 성경 통독 방법입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19세기에 스코틀랜드의 목회자이자 시인이었던 로버트 머리 맥체인(Robert Murray M'Cheyne) 목사님이 고안하신 것으로 조이플 교회 제9차 성경읽기의 방법으로 채택하여 2021년 동안 시행하게 됩니다.  매일 여러분이 읽으셔야 할 성경을 아침(큐티), 낮, 저녁(성경공부), 밤(가정예배)으로 나누어 성경 링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칼럼, 하고픈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수님의 표적  (0) 2021.12.12
잃어버린 자에서 영접하는 자로!  (0) 2021.12.05
무엇이 감사한가요?  (0) 2021.11.21
하나님의 사람이기 때문에  (0) 2021.11.14
하나님이 다 아신다니까요!  (0) 2021.11.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