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묵상, Joyful QT(2020)

내 인생 최고의 성탄절

by 조이플 교회 2018. 12. 17.

듣는 큐티



2018년 12월 17일(조이플 큐티 제1239호)

 이신구 목사  


(성경) 에베소서 2:12-13

“그 때에 너희는 그리스도 밖에 있었고 이스라엘 나라 밖의 사람이라 약속의 언약들에 대하여 외인이요 세상에서 소망이 없고 하나님도 없는 자이더니 이제는 전에 멀리 있던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그리스도의 피로 가까워졌느니라”        


성탄절이 다가옵니다. 성탄절은 인류에게는 정말 놀라운 소식의 날입니다. 인간의 죄로 인해 하나님과 단절된 관계를 회복시키기 위해 예수님이 오신 날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과 우리의 끊어진 관계를 회복시키기 위해 오셨습니다. 예수님이 우리 곁으로 오신 날이 성탄절입니다. 성탄절 전에는 그리스도 밖에 있었고 이스라엘 나라 밖의 사람이라 약속의 언약들에 대하여 외인이요 세상에서 소망이 없고 하나님도 없이 멀리 있던 자들에게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그리스도의 피로 가까워지도록 하시기 위하여 오신 날입니다. 


이제 인류에게 이처럼 중요한 성탄절을 일주일 정도 남겨두고 있습니다. 올해의 성탄절은 예년과 다르게 여러분의 인생에서 가장 의미 있는 성탄절로 만들고 싶지 않으십니까? 나에게 있어서 최고의 성탄절을 금년에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그러기 위해서 한 주간 동안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통하여 주신 은혜를 생각하며 주님께 더욱 가까이 가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특히 그리스도인으로서 성탄절을 가까이 하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어쩌면 그리스도인들로서 너무도 무책임하게 성탄절을 보내왔는지도 모릅니다.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을 우리가 더욱 찬양해야 하는데 세상에서 더 많은 캐롤로 즐기고 있습니다. 우리의 죄를 사해 주신 예수님의 말씀을 기억하며 전해야 하는데 오히려 세상에서 주는 성탄 메시지에 끌려가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성탄절의 주인공은 예수님이십니다. 그리고 그 주인공 되신 예수님을 찬양하고 기뻐해야 할 자들도 그리스도인들입니다. 무엇보다도 별을 보고 예수님을 경배하려고 멀리서 찾아왔던 동방의 박사들처럼 성탄예배에 최선을 다해 참석해서 경배와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이번 성탄절이 제 인생에서 최고의 성탄절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