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묵상, Joyful QT(2020)

임마누엘의 하나님

by 조이플 교회 2018. 12. 19.

듣는 큐티



2018년 12월 19일(조이플 큐티 제1241호)

   이신구 목사   


(성경) 마태복음 1:23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인류 역사상 세상을 바꿔 놓은 일들이 많이 일어났지만, 성탄절만큼 인류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 일은 없습니다. 인간의 죄를 사해 주시려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날이기 때문입니다. 동정녀 마리아를 통하여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고 하셨습니다. 임마누엘은 번역하면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탄생은 임마누엘의 하나님을 증명하신 것입니다. 성탄절은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심을 보여주신 날입니다.


예수님을 믿는 모든 사람들은 임마누엘의 하나님의 사랑을 입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시면 이 세상에서 불가능한 일은 없습니다. 성경에 나타난 많은 신앙의 위인들이 방주를 짓고, 홍해를 가르고, 여리고 성을 무너뜨리고, 골리앗을 쓰러뜨리는 등 그 엄청난 일들을 이룰 수 있었던 것도 바로 그들에게 임마누엘 하신 하나님 때문이었습니다. 이들에게 임마누엘의 하나님은 은혜 그 자체이며 가장 큰 영광이었습니다. 


죄악에 빠져 죽을 수밖에 없는 인생들을 구원해 주시려 임마누엘하신 하나님의 사랑이 이번 성탄절에도 어김없이 우리들과 함께 하심을 믿습니다. 인간은 건강하고 부유하고 권력 있는 자들과 함께 하기를 원하지만, 하나님은 병들고 약하고 가난하고 무능한 자라 할지라도 함께 하시는 분입니다. 예수님 안에 거하는 사람은 임마누엘의 하나님과 함께 하는 사람입니다. 그는 결코 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는 환난을 당해도 하나님 안에서 모든 것을 이길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될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모든 죄를 용서함 받고 구원을 얻게 될 것입니다. 이번 겨울 임마누엘의 하나님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더욱 의지하며 믿음으로 한 해를 마무리 하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전능하신 하나님! 

임마누엘의 하나님을 믿습니다. 저와 항상 함께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